본문 바로가기

창업 도움 정보

프랜차이즈 무한 경쟁 시대에서 동경생포차가 살아남는 수익률과 메뉴의 비밀

천기누설() 시작합니다.

 

프랜차이즈 신규 창업자,

업종변경 창업 예정인 분들 모두 주목

 

동경생포차 건대점은 주변에

 

맥주전문점이 29개

 

요리주점이 136개 존재하고 있습니다.

 

경쟁점이 무려 165개가 존재하는 지옥의 상권입니다.

 

 

 

주변에 있는 브랜드만 하더라도

 

동경생포차보다 브랜드 인지도가 훨씬 높습니다.

 

동경생포차가 가장 먼저 만석이 되는 경우도 흔합니다.

 

"왜 자꾸 장사가 잘 되는데?"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일까요?

유동인구 특수를 누리는 상권이라면

손님이 없거나 폐업하는 가게는 왜 그런 걸까요?

 

동경생포차는 세 가지만 가지고 갑니다.

 

1. 맛

2. 우동요리가 맛있는 포차

3. 진또배기 수익률

 

맛에 대하여

 

처음 들어오는 소비자의 대부분은

동경생포차를 모르거나

전혀 신뢰하지 않지만 빨리 먹고

떠나자는 생각으로 접근을 합니다.

 

소비자는 메뉴판을 보고

일단 가격이 저렴해서 만족하며

테스트할 메뉴 몇 가지를 선택합니다.

 

소비자는 이 때까지만 하더라도

검증 되지 않은 가게에서

소중한 돈을 쓰고 싶어하지

않은 모습을 보입니다.

 

요리가 나오고 맛을 봅니다.

 

현대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 가지를 충족합니다.

가성비

가심비

 

소비자는 만족을 합니다.

그렇게 동경생포차를 기억하게 됩니다.

 

"또 생긴 거기"에서 "그 맛있었던 곳"으로 자리 잡습니다.

 

우동요리에 대하여

 

1,900원 맥주집은 모든 메뉴가

맥주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절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습니다.

한창 광고하는 봄 여름은

매출이 당연히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가을 겨울이 되면

소비자는 차가운 맥주를 마실까요?

추위를 견디며 차가운 맥주를

마실 만큼 맛이있나요?

 

결코 아닙니다.

맛이 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고통을 감내할 만큼의 맛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럼 추위에 소비자의 언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아이템이 필요한데

그 것이 바로 우동입니다.

 

우동은 유행을 타지 않는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식사 대용으로, 소주 안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특히나 겨울철 우동과 소주 판매량은

점주님의 주머니를

두둑하게 만들어드립니다.

 

주변 우동 맛집이 한트럭 자리하고 있지만

소비자의 평은 이렇습니다.

 

"전문점은 10,000원이 넘는 것이 보통인데

동경생포차 우동은 맛있으면서도

5,900원에 즐길 수 있어 좋다."

 

동경생포차의 자리가 먼저 차는 이유와 같습니다.

 

진또배기 수익률에 대하여

우선 정정할 사항이 있습니다.

 

포스팅을 보면 월 3,800만원 저매출에도

순수익 1,000만원을 가져갔다고 했습니다.

 

새빨간 거짓말이었습니다.

 

월 매출 3,000만원 저매출에

순수익 1,000만원이었습니다.

물론 점주님이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지만요.

 

동경생포차는 우동과 하이볼 판매량이 높습니다.

우동과 하이볼의 특징은 수익률이 좋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동경생포차는 우동과 소주만 판매하고

1,900원 맥주집은 맥주와 안주만 판매했을 때의 비교

https://blog.naver.com/jungjong88/223568363216

 

인건비 줄이는 호시자키 자동

맥주 디스펜서도 한 몫을 합니다.

처음 보는 분들은 자동으로 맥주

따라주는 기계라고 생각하지만

사용해보면 이보다 든든한 내새끼가 없습니다.

 

그리고 맥주 한 통에 얼마에 받으시나요?

동경생포차는 50,000원 초반대로 공급해드립니다.

 

보통 호프집이 60,000원(부가세별도)

선에서 공급받고

기가 막힌 가격이라면 50,000원(부가세별도)

후반대로 받습니다.

 

맥주 가격에서부터 큰 차이가 납니다.

 

동경생포차는 부가세포함 가격입니다.

 

업종변경 하지 않을 이유가 있나요?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1. 소비자는 가격으로 접근했지만

맛있어서 좋아한다.

 

2. 우동요리가 맛있는 포차이기 때문에

봄, 여름은 물론 가을, 겨울 매출도 안심

 

3. 메뉴 수익률 최고에

인건비 줄일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

 

4. 경쟁점 165개 사이에서도

압도적인 매출과 수익률

 

죽어있는 점주님들의 가게에

마지막일지 모르는 활력을

동경생포차로 불어 넣으세요.

 

여러분이 고민하는 사이에 누군가는 시작해서

매출이 적게는 5배, 많게는 14배까지 상승하고 있습니다.